티스토리 뷰

유니티

[유니티] 안드로이드 64비트 빌드 셋팅

쉬엄쉬엄하자 2020. 7. 27. 15:03
728x90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64비트만을 취급하는 앱이 아니면 스토어에 게시할 수 없게 정책이 변경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유니티에서 기존의 설정대로 빌드하시면 플레이 스토어에 APK를 게시할 때 오류가 발생하면서 게시할 수 없게됩니다. 이러한 정책에 맞춰서 유니티에서 알맞는 빌드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변경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FIle->BuildSettings->Player Settings로 들어갑니다.

다음 Other Settings탭을 선택합니다.

그럼 중간쯤에 Configuration이라는 항목이 보일텐데요.

여기서 기본설정으로 Scripting Backend로 Mono라고 되어 있을겁니다.

이것을 IL2CPP로 변경해줍니다.

 

그러면 몇줄 아래에 Target Architectures에 ARMv7 과 ARM64있는데 여기서 기본 설정인 ARMv7을 ARM64로 변경해줍니다.

 

그러면 플레이스토어 정책에 맞는 APK로 빌드하실 수 있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