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Jenkins] 초심자도 알기 쉬운 젠킨스 새로운 에이전트 노드 만들기 (Create a Jenkins new agent node that is easy to understand even for beginners)
쉬엄쉬엄하자 2023. 5. 16. 17:000. 서론 Beginning
이 글에서는 그대로 따라하면 바로 할 수 있는 콘솔에서 새로운 젠킨스 에이전트 노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This article explains how to create a new Jenkins agent node from the console, just by following it.
다만, 노드를 새로 만든다고해서 바로 젠킨스 컨트롤러에 연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젠킨스 에이전트 머신 환경 셋팅 도 추가적으로 해야 합니다.
However, creating a new node does not mean that you can connect to the Jenkins controller immediately, so you need to additionally set the Jenkins agent machine environment.
1. 젠킨스 노드 만들기 Create a Jenkins node
젠킨스 대시보드 -> 젠킨스 관리 -> 노드 관리로 이동합니다.
상단의 새로운 노드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Go to Jenkins Dashboard -> Manage Jenkins -> Manage Nodes.
Select the Add New Node button at the top.
노드 이름칸에 원하는 노드 이름을 입력하고 Permanent Agent를 선택후 Create를 선택합니다
Enter the desired node name in the node name box, select Permanent Agent, and select Create.
2. 노드 환경설정 Node configuration
각 항목에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입력합니다.
1.Name : 전 화면에서 입력한 노드 이름 칸에 입력한 값으로 자동 완성됩니다.
The value entered in the node name field entered in the previous screen is automatically completed.
2. Description : 해당 에이전트를 설명하는 내용을 입력합니다.
Enter something to describe the agent.
3. Number of executors : 해당 노드에서 수행할 수 있는 최대의 Job 개수를 입력합니다. 에이전트 머신의 CPU 코어 개수를 넘지 않게 입력합니다.
Enter the maximum number of jobs that can be performed on the node. Enter not more than the number of CPU cores of the agent machine
4. Remote root directory
에이전트 머신의 젠킨스 환경을 셋팅할 폴더 절대 경로를 입력합니다. ex) C:\jenkins, D:\Devops\jenkins 등
5. Labels
잡신규 노드가 포함되어야할 라벨 이름을 입력합니다. 라벨은 잡을 수행하는 논리적인 그룹 단위입니다.
노드 이름과 동일한 것을 입력해도 무방합니다.
Enter the name of the label to which new nodes should be included. A label is a logical grouping unit to perform a job.
It is okay to enter the same as the node name.
6.Launch method
Launch agent by connectiog it to the controller를 선택합니다. 다른 포스팅에서 컨트롤러에 에이전트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서술할 것입니다.
Select Launch agent by connectiog it to the controller. I will describe how to connect an agent to a controller in another post.
7. 저장 버튼을 눌러 완료합니다.
Click the Save button to finish.
3. 마치며
앞으로는 실제로 에이전트 노드에 해당하는 머신을 컨트롤러에 연결해야합니다. 다음 글은 이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In the future, you will need to connect the machine that actually corresponds to the agent node to the controller. The following article explains how to do this.
'젠킨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Jenkins] 젠킨스 빌드 주기 설정하기 Setting the Jenkins build cycle (0) | 2023.05.25 |
---|---|
[Jenkins, Window] 젠킨스 에이전트 노드를 컨트롤러에 연결하기Connect the Jenkins agent node to the controller (0) | 2023.05.16 |
- Total
- Today
- Yesterday
- 젠킨스 에이전트 연결
- 언리얼
- C++
- 젠킨스
- refusing to run with root privileges
- Unreal Header Tool
- c언어 기초
- 구글맵
- 알고리즘
- dfs
- 안드로이드 구글맵
- 언리얼 빌드
- UHT
- 안드로이드
- Connecting Jenkins Agent
- Add Node
- 알고리즘기초
- c언어강의
- 빌드 주기
- 언리얼 기초
- 유니티
- Jenkins
- C언어기초
- 깃 용량문제
- 깃 허브 오류 해결
- 백준
- Connecting Jenkins
- 유니티 직소퍼즐 구현
- Jenkins Build Periodically
- 언리얼 사용자 정의 구조체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